인사말

존경하는 회원여러분!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한 위기 가운데서 우리나라는 검사·확진, 역학·추적, 격리·치료로 이어지는 성공적인 대응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의 이러한 대응은 K-방역모델로 체계화되어 이제는 국제 표준으로까지 자리를 잡아감으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전 세계에 높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런 배경에는 코로나19의 검사·확진분야에서 회원 여러분들께서 전문성을 발휘하여 헌신적인 노력해 주셨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원 여러분!

깊어가는 가을 끝자락에 23차 대한임상미생물학회가 오는 11월 27-28일에 걸쳐 온라인 생중계 및 녹화 스트리밍 방식으로 열릴 예정입니다. 이번 학술 대회에서는 COVID-19의 최신 지견들, 미생물과 만성질환, 한국질병관리청과 공동심포지움, CLSI/EUCAST update, 진단미생물 분야의 최근 이슈들을 모아 심포지움으로 구성하였고, 이사장님께서 '원헬스-사람·동물·환경' 주제로 특강을 해 주실 예정입니다. 아울러 구연과 포스터 발표도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28일(토요일)에는 진단검사의학분야에서 감염관리 연수강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직접 대면으로 학술대회가 열리지 못하는 점이 많이 아쉽지만 온라인으로 활발히 참여해 주셔서 현장 학술대회 못지않은 알찬 학술 대회가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1월
대한임상미생물학회 회장 이창규